새가족 등록 안내

저희 대성교회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001.jpg

 


담당교역자 : 김선호 목사

팀장 : 최정희 권사 
총무 : 최정희 
부원 : 강수정 김경진 김숙자 김옥희 김은희 박찬호 이화신 조윤선 최덕창

새가족001.jpg

 

좋은 교회를 선택하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입니다.
여러분은 좋은교회 "대성교회"를 선택하셨습니다

하나님께 인정받는 교회
지역에서 칭찬듣는 교회
온누리에 샘이 되는 교회
성도들이 자라가 하나님나라를 함께 구현해가는 저희 대성교회를 선택하심은 탁월합니다.

성령님께서 여러분을 인도하시고 우리와 만남을 갖게 하심을 믿고 신앙의 성숙과 즐거움이 넘치도록 겸손히 돕겠습니다.



○ 등록 안내

교회 방문시 1층 로비에 새가족위원들의 친절한 안내와 필요한 모든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등록 과정

담임 목사님의 접견을 받으시고 등록카드를 작성합니다.
새가족실인 비전홀에서 새가족부 모임에 참석하게 되는데, 교회와 신앙생활에 꼭 필요한 새가족 신앙강좌에 참여하게 됩니다.

○ 새가족 신앙강좌 수강

새가족 신앙강좌 7주를 수료한 이후에 등록을 받고 있습니다.(새가족의 특별한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과] 당신은 행복하십니까?
·[2과] 기쁜소식-예수 그리스도
·[3과] 지상 최고의 선물-믿음
·[4과] 어머니품-교회
·[5과] 대성교회-참 좋은 교회
·[6과] 은혜의 방편-말씀과 성례
·[7과] 영혼의 휘트니스

강의는 매월 순환되므로 강의순서와 상관없이 7회를 수강하시면 됩니다.
새가족 신앙강좌 순서 : 식사 - 찬양 - 신앙강좌 - 바나바(섬김이) 만남
시간 및 장소 : 교회 2층 비전홀 / 주일 오후 12:00 - 13:30

○ 바나바(섬김이)와의 만남

새가족들이 교회를 잘 이해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7주간 교회 생활을 안내하고 돕는 섬김이(바나바)들이 함께 합니다.
등록카드를 작성한 주중에 섬김이가 전화로 인사드리고, 방문카드를 작성하신 당일부터 새가족 신앙강좌를 수강하면서 첫만남을 갖게 됩니다.
이 7주간의 만남을 통해 새가족은 대성교회에서 신앙생활에 대한 친절한 안내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수료식

7주간의 신앙강좌를 수료하신 성도님들은 오후 찬양예배를 통한 수료식에 참여하게 됩니다.
수료식후 기념촬영을 하신 후 섬김이와 마지막 만남을 갖게 됩니다.


○ 등록 심방

새가족 수료후 담임목사님(을 비롯한 교구담당 교역자, 새가족 팀장, 그리고 구역장 등)의 등록 심방을 받게 되고 신앙 상담과 교회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얻고 전반적인 교회 생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구역 및 기관 연결

등록 심방후 구역 및 기관에 소속하게 되고 구역장 및 기관장들이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려 구역 및 기관 모임을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 경조사

등록 교인의 집안에 결혼이나 장례 등 경조사가 생겼을 경우 구역장 혹은 교구 담당 교역자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각종 훈련과 봉사

등록후 교회 교육이나 봉사활동을 원하시면 구역장 및 기관장들의 도움으로 개인의 은사와 열정에 따라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립니다.

○ 세례

매년 상반기(3-4월) 하반기(10-11월) 두 차례 세례교육을 통한 예식이 있습니다.
적절한 때에 주보에 광고하므로 그때 구역장이나 감당 교구 교역자와 상의하시면 됩니다.


○ 기타 문의사항

1층에 위치한 교회 사무실에서는 교회 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예배,교육, 봉사 등에 관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각종 프로그램, 세례, 장례, 결혼식 장소, 교회차량 이용 등의 신청을 접수받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서류 발급 업무도 담당하며 교회 생활에 유익한 정보와 도움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