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 훈련

1. 제자훈련 소개

   이 훈련은 사랑의 교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평신도 훈련을 적용한 것입니다.

008.jpg   평신도를 예수의 제자로 만드는 것이 그 목적입니다.
   
   더 나아가 이 훈련을 통해 지도자적인 자질이 있는 평신도를 발굴하여 동역자로 세워 사역하게 하는 것입니다.

   훈련과정은 고 옥한흠 목사님의 저서인 "평신도를 깨운다" 라는 제자훈련 교재를 사용합니다.

   이 교재는 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권 - 제자훈련의 터다지기 제자훈련의 기초,
   2권 -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의 구원 구원의 진리,
   3권 - 작은 예수가 되라 신앙인격과 삶
입니다.

   1권에서는 제자훈련의 기초가 되는 개인간증, 경건의 시간 기도생활을 배우게 됩니다.
   2권에서는 제자훈련의 뼈대가 되는 교리부분을 배우게 됩니다.
   3권에서는 제자훈련의 피와 살이라 할 수 있는 실제적인 적용부분으로 성화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이 교재와 함께 매시간 찬양, 합심기도, Q.T 나눔, 독서 나눔 등으로 훈련이 일 년 동안 이루어집니다.

2. 훈련목표
   1. 전인격적인 면에서 지,정,의가 자라남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온전한 제자로 변화되게 한다. (엡:15;골:10;1:28)
   2. 성경에서 가르치는 제자훈련의 기초 -구원의진리- 그리고 신앙인격과 삶의 내용을 이해하게 한다.
   3. 부부관계에 긍정적이고 성경적 부부상의변화가 일어나게 되며 자녀에 대한 시각에도 변화가 일어나도록 한다. (엡:1-4;골:18-20)
   4. 타인으로 부터 받은 내면의 상처들이 많은 부분 치유와 회복이 나타나도록 한다.(사:1:1-2;마:7;시:146) 
   5. 자신이 가지고 있는 내적인 은사와 잠재력을 재발견 하게된다.
   6. 자신이 가진 은사대로 이웃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개발한다.
   7. 그리스도 안에서 사랑과 우정을 지속적으로 나누게 될 신앙의 동지들을 얻게 된다.